블로그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 사내 동호회
 
브레인즈컴퍼니는 브레인저들이 일에만 묻혀 지내지 않고, 동료와 교류를 통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사내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호회 활동은 단순한 놀이에 그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업무에도 적용되고 있는데요.
서로 다른 팀의 동호회원들은 끈끈한 동료애를 바탕으로, 협업 시 서로 배려하며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동호회는 업무와 별개인 것 같아 보이지만, 타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브레인저들은 더욱 행복한 회사 생활을 할 수 있겠죠?:휴식:
 
브레인즈컴퍼니는 동호회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5인 이상이 모이면 누구든지 동호회를 만들 수 있고, 사측에서는 달마다 인당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선근님이 본인 지갑을 열 때도 있다는 소문이...:손으로_입을_가린_얼굴:)
 
브레인즈컴퍼니의 동호회 활동을 살펴볼까요?
 
첫 번째로, 보드게임 동호회 '하드보드지':주사위: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 사내 동호회인 보드게임 동호회 하드보드지
 
"열심히 보드게임 하지"라는 뜻의 하드보드지는 2016년 12월에 인프라코어팀 용관님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동호회입니다.
현재 동호회 회장은 인프라코어팀 동조님이, 총무는 용관님이 맡고 있습니다.
하드보드지의 멤버는 총 13명으로, 인프라코어팀을 비롯해
TC팀, 프리세일즈팀, 영업그룹, 경영기획실 등 다양한 부서와 직급으로 구성돼있습니다. 
 
하드보드지는 보통 한 달에 2~3회 정도 모여 게임을 즐긴다고 하는데요.
플레이타임이 20~30분 정도일 땐 점심 시간을, 30분 이상인 게임을 할 땐 퇴근 이후 시간을 활용한다고 해요.
 
점심 시간에는 여러 명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텔레스트레이션, 디렉사우, 다크호스, 애비뉴, 사보타지, 스시고파티, 텀블링 다이스 등의 파티게임 위주로 하고,
저녁 시간대는 여유롭다 보니 파티게임뿐만 아니라
데드오브윈터, 모노폴리, 클루, 티켓투라이드, 카르카손, 뱅, 돌팔이약장수 등의 게이머스한 보드게임을 즐긴다고 하네요.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 사내 동호회인 보드게임 동호회 하드보드지
 
총무 용관님은 보드게임의 매력에 대해
"게임을 보기만 하지 않고 직접 만지고 굴려가며, 같이 플레이하는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서 즐길 수 있어요.
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라고 전해왔습니다.
 
필자도 올 1월에 하드보드지에 가입했는데요. 퇴근 후 동료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스가 해소되는게 느껴졌습니다.
또, 평소 얼굴만 알고 지내던 동료들과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고, 끈끈한 동료애가 생기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특히, 이번에 가입하면서 생각치도 못했던 보드게임을 선물 받아 설 연휴 때 가족들과 함께 게임을 즐겼습니다. 다음 게임이 또 기다려집니다! :)
 
두 번째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다는 '풋살 동호회':축구공:
 
풋살 동호회는 2018년 전략사업본부 회식 때 이야기가 나와 만들어 졌다는데요.
주로 TC팀과 영업팀 위주로 구성됐고, 회장 정대님의 운영 하에 13명의 멤버가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기는 월 1회 정도, 주로 목요일 저녁 7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 사내 동호회인 풋살 동호회
 
정대님은 풋살의 매력에 대해
"직장 생황을 하며 운동을 하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더욱이 혼자라면 엄두가 안 나죠.
브레인즈의 풋살 동호회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부담가지 않는 선에서, 중고등학교 시절처럼 공 하나 놓고 즐기는 분위기로 운영되고 있어요.
그래서 꼭 운동 목적이 아니더라도 일상에 활력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권유드려요"라고 전해왔습니다.
 
다들 체력이 좋지 않아, 10분 경기하고 20분 간 경기장에 드러누워 있었던 적도 있다고 하네요.:바닥을_구르면서_웃기:
이처럼 풋살 동호회는 건강 뿐만 아니라 소통과 친목을 위해 진행되고 있으니 실력과 체력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고 해요.
풋살 경험이 없어 망설이고 있다면, 일단 가입하시고 가장 풋살을 잘하고 득점을 많이 한 멤버인 TC팀 기열님에게 배워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처럼 브레인저들은 동호회 활동을 통해 행복한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예비 브레인저 분들!
브레인즈컴퍼니에 합류하게 된다면, 동호회에 가입하고 끈끈한 동료애를 쌓아가시길 바랍니다!:하트_3개가_있는_웃는_얼굴:
 
 
최순정 경영기획실(PR매니저) 사진
최순정경영기획실(PR매니저)

브레인즈컴퍼니의 소식, 조직문화, 브레인저 이야기를 대내외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