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서비스 관리

IT 서비스 문제 접수부터 처리를 위해
ITIL 기반 최적의 관리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폼 디자이너폼 디자이너를 통한 양식 작성

단순 문의, 장애 신고, 변경 요청서 등을 위한 신청 양식들을 기업의 관리 환경에 맞게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로우 코드(LowCode) 기반으로 별도의 코딩 없이 요청 양식을 작성할 수 있으며 Drag&Drop을 통해 날짜 입력, 텍스트 박스, 테이블, 파일 업로드 등 15개의 다양한 컴포넌트를 손쉽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Zenius ITSM의 폼 디자이너 기능을 통해, 기업의 IT 서비스 관리 환경에 맞는 신청서 양식을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디자이너자유로운 관리 프로세스 구성

기업마다 IT 서비스를 관리하는 방식은 다르기 때문에, 획일화된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Zenius ITSM은 기업의 IT 서비스 관리 환경에 맞게, 프로세스의 순서와 역할을 손쉽게 편집할 수 있는 프로세스 디자이너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로세스 디자이너를 통해 요청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프로세스의 순서를 조정하며, 새로운 프로세스 생성합니다. 또한 조건에 따라 분기하거나, 각 노드 별 역할을 설정하는 등의 편집을 하여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관리 프로세스를 정립할 수 있습니다.

CMDB유연한 CMDB 구성

IT 서비스의 구성요소들을 관리하기 위한 CMDB(Configuration Management DataBase) 엔진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IT 서비스의 구성요소를 관리하기에는 너무 많은 요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CMDB를 통해 IT 서비스와 연관된 모든 인프라와 문서 등의 구성항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CMDB를 통해 구성항목(CI)을 생성하거나 업데이트/삭제 등 생명주기에 따라 관리할 수 있으며, ITIM과 연계하여 구성 정보들을 자동적으로 수집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합니다.

IT 서비스 관리체계적 프로세스 및 유연한 확장

Zenius ITSM은 기업의 체계적인 IT 서비스 관리를 위한 모범적인 관리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IT 서비스 장애에 대한 처리와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기 위한 활동, 그리고 장애 처리를 위한 변경 작업들에 대한 관리와 배포관리 등 IT 서비스 문제 해결과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관리 프로세스는 모듈화되어 있어 필요한 프로세스를 선택적으로 도입할 수 있고, 향후 유연하게 프로세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