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데스크

IT서비스 이용자의 장애신고, 문의 등을 일원화 관리하는
SPOC(Single Point of Contact) 창구를 제공합니다.

SPOC일원화된 요청사항 접수 및 관리

기업 내 IT 서비스 문제를 체계적으로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현업 사용자의 요청사항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창구가 필요합니다.

제니우스는 ITSM 서비스 데스크를 통해 기업 내 현업 사용자의 다양한 요청들을 단일화된 창구에서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는 SPOC(Single Point of Contact)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업 사용자의 단순 문의, 장애 신고 등 다양한 유형의 요청사항들을 일괄적으로 접수하고 긴급도에 따라 분류하고 담당자를 배정합니다.

1선 대응 및 이관초기 대응 지원 및 업무 이관

제니우스 ITSM 서비스 데스크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초기 대응 체계를 지원합니다.

요청사항은 고객 업무환경에 따라 단순 문의, 장애 신고 등의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단순 문의와 같이 비교적 간단한 요청 건은 서비스 데스크에서 자체 처리하고 종료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데스크에서 처리가 불가한 요청 건은 요청사항 수준에 따라 최적의 담당자에게 간편하게 내역을 전달하기 위한 업무 이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

서비스 데스크는 현업 사용자의 요청사항을 접수하고 관리하는 업무뿐만 아니라, 접수된 요청사항이 제대로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요청자에게 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현업 사용자는 요청사항의 처리 결과에 대한 평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서비스 데스크 요원은 평가 결과의 통계를 모니터링하거나 보고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