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us ITSM

고객에게 제공되는 정보기술 서비스에 관한 사람, 프로세스, 기술을 하나의 표준으로 융합하여 효율적인 운용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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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nius ITSM

특장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병목의 해결사

ITIL 기반의 IT 서비스 통합관리를 통하여 기존의 IT 관리 체계를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품질 향상

모든 ITIL 버전의 주요 프로세스를 직접 구성

  • 기존 ITIL v2 핵심 프로세스에 대한 설계 및 구성
    (장애관리, 문제관리, 변경관리, 구성관리 등)
  • ITIL v3, v4부터 포함된 확장 프로세스에 대한 설계 및 구성
    (서비스 관리, 요청관리, 프로젝트 관리 등)
  • BPMN (Business Process Model Notation)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편집 및 표준화
  • 폼 디자이너를 통해 업무에 필요한 문서양식을 손쉽게 구성

필요한 부분부터 단계적 적용

  • 조직의 규모와 특성에 맞게 점진적인 프로세스 도입 지원
  • IT 서비스의 확장에 대한 대응 원활
  • 프레임워크와 워크플로우 엔진으로 기본적인 업무 프로세스부터 적용 가능
  • 필요에 따라 CMDB, SLM 등 단계적으로 모듈별 확장 지원

주요화면

Service Support

제니우스 제품의 스크린샷. 그래프와 표가 많으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없음.

Service Delivery

제니우스 제품의 스크린샷. 그래프와 표가 많으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없음.

Service Desk

제니우스 제품의 스크린샷. 그래프와 표가 많으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없음.

특장점

서비스 설계

  • 서비스 설계영역은 IT서비스를 정의하고 범위와 성능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프로세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서비스 관리, 용량관리, 가용성관리, 연속성관리 등

서비스 전환

  • 서비스 전환영역의 프로세스들은 설계영역에서 준비된 IT서비스를 실제로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업무들을 지원합니다.
  • 변경관리, 구성관리, 지식관리, 릴리즈 관리 등

서비스 운영

  • 서비스 운영에 속하는 프로세스들은 실제로 준비된 IT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검증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 장애관리, 요청관리, 문제관리, 서비스데스크 등

핵심기술

자체 개발한 ITIL 기반기술로 우리나라 업무문화에 안성맞춤

Web Portal

  • 사용자들이 서비스 관련 도움을 손쉽게 찾거나 신청인별로 요청에 대한 현황 및 개인화된 화면을 제공
  • 개인별 업무 정보 조회 및 업무 알림 제공
  • 다양한 서비스 요청건을 단일 창구(SPOC)에서 접수
  • 처리 상황을 업무 단계별로 모니터링하고 만족도 평가

SLM

  • 서비스 카탈로그와 그에 따른 SLA 메트릭 풀 관리
  • SLA 메트릭에 대한 서비스 수준 지표 설정
  • 지표 자동 수집 및 수동 등록
  • SLA 현황 모니터링

Workflow Engine

  • BPMN 따른 규격화된 프로세스 맵 제공
  • 프로세스 디자이너, 폼 디자이너를 통해 코딩없이 쉽게 사용자 정의 프로세스와 신청서 양식을 구성
  • Task, 분기 등의 업무흐름을 Drag & Drop을 통해 자유롭게 구성
  • 주요 프로세스, 문서양식 템플릿 제공 (서비스요청, 장애신고 등)
  • 문서양식과 프로세스를 동적으로 매핑하여 새로운 업무흐름을 구성

CMDB

  • CI 분류 체계 및 속성을 사용자 정의
  • CI 분류 체계에 따른 IT 자산 구조 설정
  • 별도의 코딩없이 새로운 타입의 CI에 대한 속성 추가
  • 구성관리 프로세스에 의한 IT 자산 변경, 이력, 연관관계 관리
  • CMDB 현황 모니터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