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제공(SERVICE DELIVERY)

Service Delivery는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한 IT 서비스의 레벨을 설정하고 관리한느 프로세스 영역입니다.

IT 서비스의 수준 및 용량, 가용성 등에 대한 지표를 기반으로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IT 서비스의 품질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수준관리

서비스 카탈로그 정의, 서비스수준지표 정의 및 모니터링

서비스 카탈로그 작성, 관리

주요 서비스 수준 관리 지표(SLA) 정의

관리 지표 산출을 위한 데이터 수집

서비스 수준 목표와 서비스 제공 수준 실시간 데이터를 비교 관리

개별 서비스 수준 및 종합 서비스 수준을 시각적으로 표시

용량관리

용량 계획 및 모니터링, 변경 관리 이관

용량 계획 및 개선 활동 등의 용량 관리 일원화

변경 요청서를 통해 자체 용량 증설 및 폐기

용량 변경 요청서 변경 관리로 이관

용량 항목 관리 및 모니터링

– 관리 항목 및 목표 설정 관리

– 대비 현재 용량의 비교 데이터를 통해 현황 관리

IT인프라 관리 Tool(EMS)에서 성능/용량 정보 연동하여 용량 관리

가용성관리

가용성 계획 및 개선 활동 등의 가용성 관리 일원화

가용성 계획 및 개선 활동 등의 가용성 관리 일원화

가용성 변경 요청서 변경 관리로 이관

IT인프라 관리 Tool(EMS)에서 장애 요약 정보 연동하여 가용성 관리

가용성 항목 관리 및 모니터링

– 관리항목 및 목표 설정

– 목표 대비 IT서비스 및 자원의 현재 가용성 제공으로 현황 관리

일별/월별 서비스 및 인프라 가용률 측정 통계, 가용성 이슈처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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